[2022 신입 개발공채] 공통 온보딩 과정 들여다보기 1편

2022. 2. 7. 20:56krew story/Our story

안녕하세요 여러분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영입 담당자 Elina입니다 :) 

 

어느새 2021년을 훌쩍 지나, 2022 임인년의 새해가 밝았네요. 

올해는 하루 빨리 코로나가 안정돼서, 우리 예비 크루분들과 조금 더 가까운 자리에서 만나뵐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2022 신입 개발 공채 온보딩은 공통 온보딩과 기술 온보딩으로 나누어 진행 되었는데요.

그 중에서도 오늘은 '공통' 온보딩 과정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져볼까해요.

두근두근 떨리는 첫 출근날의 크루 모습부터, 점차 친해지는 모습까지도 다양하게 담았으니 모두 재미있게 봐주세요! :)  

Welcome to Kakao Entertainment !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On-boarding Day의 첫 아침이 밝았어요!

모든 준비는 완료! 저희 인사팀도 떨리는 마음으로 크루들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ㅎㅎ(모두 보고싶었다구요!😆)

입사 선물 중 하나로 크루들이 잘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선물이 무엇이 있을까... 다같이 열심히 고민하다가,

아무래도 입사 후에는 명함을 주고받을 일들이 많으니 명함 지갑으로 초이스 했어요! 

크루 분들이 좋아해주시는 모습을 보니 제가 다 뿌뜻... 😎 

어느덧 약속한 시간이 되고, New Krew분들도 한두분씩 자리를 채워주시기 시작했어요 😀

처음만난 자리인지라 아직 조금은 긴장하신 듯한 모습과 어색어색 서먹서먹한 듯한 분위기가 느껴지죠? ㅎㅎ  

모든 New Krew 분들이 자리를 채워주신 뒤에, 성장문화 담당자 존의 엄지척 사인과 함께 드디어 공통 온보딩이 시작되었어요! 

자, 그럼 이제 정말 본격적으로 Let's go !! 🎉🎉🎉

첫 번째 순서는 바로 '자기소개' 시간이었어요.

 

자기소개.... 모두 한 번쯤은 해보신 적 있으실텐데요...(설렘과 부담스러움 두 가지 감정이 공존하는 이 시간..)

조금 떨리셨을 법한데, 자기소개 로드맵이 잘 준비되어있어 모두 편안하게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어요 :D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은 언제나 즐겁고 설레는 일이죠! 

다음 순서로 시작된 조장 선발 시간! 🙋‍♂️

 

각 조별로 우리 조장으로 가장 잘 어울리는 사람에 투표하고, 우리 조를 위해 애써줄 크루를 선발했어요!

선출된 조장은 바로바로~ 1조 Terry, 2조 Cloto, 3조 Harvey :)

앞으로 잘 부탁해요 조장님들!

1조 조장 Terry
2조 조장 Cloto, 3조 조장 Harvey

조장을 선발한 뒤에, 

각 조 이름과 구호, 우리 조가 꼭 지켜야 할 약속들(Ground Rule)을 정했어요!

조금씩 가까워지고 있는 듯한 크루들의 모습!! 😆👍 너무 보기 좋지 않나요 ㅎㅎ

이렇게 오전 세션이 끝이 나고, 드디어 시작된 맛있는 식사 시간 !! 🍱 (한국인은 밥심이쥬!)

점심 시간이 어색하게 흘러가면 어떡하나~ 걱정했는데 반나절 사이에 부쩍 많이 친해지셨더라구요 ㅎㅎ

즐거운 점심 시간도 끝이 나고, 남은 오후 시간은 게더타운을 활용한 Team Building(콜라보 시놉시스) 세션으로 진행되었어요. 👨‍👩‍👧‍👧

콜라보 시놉시스란 GPS, 증강현실 기반 앱 활동으로 각 팀별로 자원을 거래해 차별화된 상품을 생산하고 판매해보는 활동을 뜻하는데요.

 

가상의 환경 속에서 한 목표를 위해 함께 협업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고, 

아래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일하는 방식(5N) 중 일부를 몸으로 직접 느낄 수 있었던 것이죠! 😀

 

Never say "It's not my business!"
자신이 맡은 일에만 매몰되지 않고, 팀워크를 발휘하여 함께 일합니다.

 

 

Team Building 세션이 마무리 되고,

온보딩 1 Day 마지막 순서! 경영기획실장 Han의 강연이 있었어요 :) 

 

카카오 &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Biz 모델과 회사에 대한 소개를 중점적으로 해주셨답니다.

우리 New Krew분들이 회사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요 😎

Han의 경연을 마지막 순서로, 공통 온보딩 첫 날은 이렇게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어요! 🎉

모두 정말 긴장 많이 되셨을텐데, 너무너무 고생 많으셨어요 👍

 

다음 편에서는, 오늘 못 다한 이야기! 공통 온보딩의 2 Day와 3 Day를 소개드려볼게요 :) 

저희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 관심을 갖고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그럼 공통 온보딩 들여다보기 #제2편에서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요! 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