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신입 개발공채] 공통 온보딩 과정 들여다보기 2편

2022. 2. 7. 20:56krew story/Our story

여러분~ 모두 안녕하신가요 🦁

영입 담당자 Elina입니다!

 

지난 번 게시글에서 2022 신입 개발공채 공통 온보딩 1 Day 과정을 소개 드렸던 것에 이어,
오늘은 공통 온보딩 2 Day와 3 Dday 과정을 간략하게 소개 드리려해요. 

 

조금 더 다양한 내용들로 구성된 [2022 신입 개발공채] 공통 온보딩 과정 들여다보기 #제 2편 !!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온보딩 2 Day의 아침이 밝았어요!

 

모든 크루 분들이 시간에 잘 맞춰 도착해주신 덕분에, 아주 수월하게 시작할 수 있었어요 😀

이 날은 강윤아 강사님을 모시고 <센스 넘치는 비즈니스 매너 & Smart 업무처리>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되었는데요!

강윤아 강사님

직장 내 매너가 필요한 이유, 주요 상황 별 Biz 매너 실습(인사, 전화, 이메일 등) 업무 시간관리, 스마트 업무 프로세스, 1Page 업무 공유 및 피드백 등의 직장 생활을 하며 꼭 필요한 정보들을 알 수 있는 시간을 가졌어요 :D

(정말 피가 되고 살이 될 정보들 !!!! 크루 분들에게 유용한 시간이 되었길 바라요!😆)

강윤아 강사님

기다리고 기다렸던 점심 시간을 지나, 오후에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오피스 투어 시간을 가졌어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오피스는 현재 판교(투썬월드빌딩, H스퀘어 N동), 서울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

이 날은 판교 오피스를 투어하면서 우리 크루들이 어떤 곳에서 함께 협업하고, 휴식하는 지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환영해요! New krew 🧡
판교오피스(H스퀘어 N동) 투어 중인 크루들의 모습

먼저, 멜론 서비스를 함께 만들어가고 있는 크루들이 모여있는 곳! N동에 방문했어요.

너어어어무 귀여운 어피치와 죠르디가 New krew들을 환영해주고 있네요! 😍 어쩜 좋아요 So cute very cute......

판교오피스(H스퀘어 N동) 사내 카카오프렌즈샵
판교오피스(H스퀘어 N동) 사내 카페

H스퀘어 N동 사내 카카오프렌즈샵도 함께 방문해서 카카오프렌즈 굿즈도 구경했답니다! 귀여운 건 못참으니까요....
(카카오 공동체 크루라면 누구나 10프로 할인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

사내 카페에서 커피도 한 잔씩 마시고, 크루들이 직접 그린 벽화도 함께 구경했어요 ㅎㅎ

 

다음은 투썬월드빌딩 투어 사진도 보여드릴게요 :) 

판교오피스(투썬월드빌딩) 8층
판교오피스(투썬월드빌딩) 5층

황금 라이언이 반겨주고 있는 8층부터 3층까지 오피스의 숨은 공간 하나하나 함께 가보면서,

오피스와 조금 더 친해지고 있는 우리 크루들의 모습과 함께! 열과 성을 다해 소개해주고 계신 우리의 에이든...✨의 모습도 볼 수 있어요 ㅎㅎ 에이든이 열심히 설명해주신 덕에, 우리 크루 분들도 모두 정말 주의 깊게 들어주고 계시네요!

(오피스를 조금 더 구경해보고 싶다면?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오피스 소개 글을 참고해주세요 :))

 

온보딩 3 Day 첫 시간에는 <나를 알고 관계 맺기> 라는 주제로,

MBTI 성격유형 진단 검사를 통해 자신과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

다음은 <비즈니스 '말 센스' 높이기>라는 주제로,

조직의 언어로 이야기하는 방법과 상황 별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도 가졌답니다 ㅎㅎ

대망의 공통 온보딩 마지막 순서!

원활한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생활을 위해, 주요 업무 채널과 시스템을 소개드리는 시간을 가졌어요!

감사하게도 근무제도 담당자 Ain과 회계팀 Kayden이 직접 오셔서, 상세하게 하나하나 설명해주셨답니다 🙏

기분이 굉장히 좋아보이는 근무제도 담당자 Ain (So cute..🧡)
굉장히 피곤해보이는..........(?) 회계팀 Kayden 😥 힘내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생활 안내 세션도 마무리 되고, 

클로징 순서로 전 공통 온보딩 과정을 회고하면서 조 별로 배운 점, 느낀 점, 실천할 점을 작성하고 공유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ㅎㅎ 크루들이 어떤 생각을 하고 계실지 한 번 확인해볼까요~? 

카카오엔터 잘 왔다! 앞으로가 기대된다! 카카오ENT 이제 우리 회사! 등등

너무 좋은 말들을 써주셨어요 :) 제 이름도 있어서 갬동....❤

이렇게 퇴근이 아쉬울 정도로, 

즐겁고 유익했던 공통 온보딩도 모두 마무리가 되었어요!!

우리 크루 분들, 처음이라 모든게 낯설고 어려우셨을텐데 잘 따라와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해요 🧡

 

지금까지 공통 온보딩 과정을 소개 드려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ㅎㅎ 

저희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예비 크루 분들이 조금이라도 저희 회사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해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어요 :) 

 

예비 크루들이 저희 회사에 진심이신 만큼, 저희도 진심이라는 거!

 

New Krew 분들을 위한 대환영 맞이 준비 열심히 해놓고 있을테니,

하루 빨리 저희 크루가 되어주세요 :)  

 

그럼 지금까지 영입 담당자 Elina였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