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ER TECH 2021] 미디어기술센터장 Darren

2021. 9. 14. 17:00krew story/Krew interview

안녕하세요 •◡• 

경력 개발자 채용을 맡고 있는 Tech Recruiter Kayla입니다. 

 

9월 경력 개발자 채용을 앞두고,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서는 어떤 개발자를 채용하지? 라는 궁금증을 가지신 분들을 위해!

다양한 직무의 개발자분들을 모셔봤습니다.

 

'이런거 잘 못해요'(수줍수줍) 하셨지만,

또 이렇게나 잘 해주셨습니다!

 

저희 미디어기술센터를 이끌어주시는

(백설공주같이 하야신..부럽..)

미디어기술센터장 Darren을 만나보시죠!

 

 

 

 

 

안녕하세요, 대런!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Darren : 미디어기술센터에서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미디어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대런입니다. 저희는 다양한 OTT 서비스를 위한 기반 기술을 개발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미디어 기술 개발!! 오왕...뭔가 멋있어보여..)

 

 

해당 직무에 조금 더 설명해주실 수 있을까요?!

 

Darren : 예를 들면 비디오 인코딩 최적화라던지 다양한 플랫폼을 위한 미디어 플레이어 들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미디어 서비스는 일반적인 인터넷 서비스와 다르게 다양한 기반 기술을 필요로 합니다. 기반 기술의 축적 없이는 좋은 서비스를 만들기 어렵기 때문에 이를 위한 기초 기술을 연구 개발하는 일입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 합류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Darren :  컨텐츠 사업자로서는 최고의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시도를 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국내에서 손으로 꼽을 수 있는 "글로벌" 진출에 성공한 컨텐츠 회사이기 때문입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 합류하고 나서 '합류하길 잘했다'고 생각한 때는 언제였나요?

 

Darren : 회사가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영역으로 진출하는 모습을 볼때. 현재 규모에서도 스타트업처럼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미디어기술센터만의 개발문화가 있을까요?

 

Darren : "자율과 책임"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요즘 다른 조직이나 기업들도 이런 개발 문화가 많아진 걸로 알고 있는데요. 저희 조직도 이런 문화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하나를 더한다면 서비스에 대한 오너십을 추가할 수 있겠네요. 탑다운 형식의 개발이 아닌 사업/기획과 같이 고민하고 같은 방향성으로 달려갈 수 있는 서비스 오너십을 지향하고 있습니다.(여기에 수평적인 조직 문화가 같이 포함되어 있겠네요.) 또한 저희 조직은 모든 믿음의 시작은 공유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모든 정보를 공유합니다. 결론 뿐만 아니라 의견 개진과 토론의 내용, 외부적인 일까지도 모든 부서가 모두 공유 하고 있습니다.

 

 

 

 

미디어기술센터에서 필요한 역량은 무엇일까요?

 

Darren : 네트워크와 멀티 미디어 코덱에 대한 아주 기본적인 이해와 국제 규격을 읽고 이해해서 구현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국제 규격을 이해하려면 영어 읽기 능력도 아주 많이 필요합니다. 

 

비슷한 질문일 수도 있는데, 그러면 어떤 동료와 일할 때 시너지가 나나요?

 

Darren : 서로 신뢰할 수 있는 동료 그리고 의견 충돌이 있을 때 치열하게 서로의 의견을 주고 받을 수 있는 동료, 결정된 사항에 대해 수용하고 결정에 몰입하는 태도를 가진 동료라면 더욱 시너지가 높아질 것 같습니다. 현재 저희 조직에 계신 분들 모두 너무 좋으신 분들입니다.(진짜에요... ㅎㅎ) 부디 많은 지원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나 개발 경험이 있을까요?

 

Darren : MPEG-DASH라는 국제 표준화에 참여했던 것이 생각나네요. 2012년부터 비디오 스트리밍 국제 표준인 MPEG-DASH 관련 표준화 작업에 참여해서 전세계의 다양한 회사의 사람들과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그 인연으로 세계 최초 MPEG-DASH DRM Player도 만들수 있었습니다. 이후로도 LTE Broadcast 세계 최초 상용화라던가 글로벌 사업자와 다양한 협업 기회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복지제도가 크게 개편되었는데 가장 만족스러운 제도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Darren : 선택적 근무 시간제가 가장 기대되는데요, 아무래도 해외 파트너와 협력 하는 부분도 상당히 많아서 시차에 따른 업무 조율이 가능해서 좋습니다.

선택적 근무 시간제 ⏱
: 업무에 더 몰입할 수 있도록, 본인의 업무 스케줄은 스스로 결정하세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개발자로 일한다는 것은 본인에게 어떤 의미가 있나요?

 

Darren : 새롭게 만들어지는 미디어 서비스를 처음부터 개발할 수 있어서 큰 보람이 있습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나요?

 

Darren :  글로벌 사업자들이 치열하게 경쟁하는 OTT시장에서 카카오만의 새로운 길을 찾아서 한국뿐 아니라 글로벌에서 성공하는 서비스를 만들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미래의 크루가 되실 지원자분들께 한마디 부탁드려요!

 

Darren : 새롭게 꾸려진 팀인 만큼 새로운 시도를 계속 하고 있습니다. 활기차게 도전하고 싶다면 미디어 기술 센터에 지원해주세요!

 

 

 

 

 

📷 photo by. Selian 

 

 

 


ENTER TECH 2021 지원접수 바로가기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채용사이트

[Entertain Different. 차원이 다른 '즐거움과 경험'을 제공합니다.]

kakaoent.recruiter.co.kr